-
연남동 고기집 추천, 두툼해서 더 맛있는 두껍다 뒷고기FOOD 2020. 11. 20. 21:46반응형
연남동의 많고 많은 맛집 중 고기를 먹고싶을때 매번 찾아가는 고기집이 있습니다. 그곳은 바로 두껍다 뒷고기! 연남동 다른 맛집처럼 예쁘고 세련된 집은 아니지만 고기맛은 보장할 수 있는 생고기 맛집 입니다.
두껍다 뒷고기는 연남동 연트럴파크 중간쯤에서 피크피크로 가는 길에 있습니다. 산장같은 분위기의 건물로, 커다랗게 두껍다 뒷고기라고 쓰여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입구에 크게 메뉴판이 붙어있습니다. 전품목 국내상 최상급 생고기로 가격도 아주 합리적입니다 :)
내부는 고기창고같은 느낌? 커다란 주방같은 느낌입니다. 공간도 넓고, 자리 사이사이도 넓직넓직해서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공간은 넓고 직원 분들이 많이 없어서 부르기가 쉽지 않다는 점입니다 :( 하지만 주문을 하면 부지런히 가져다 주십니다. 일단 삼겹살 2인분과 주먹고기 1인분을 주문했습니다.
밑반찬으로 김치와 쌈채소가 나옵니다. 김치가 최근에 담군건지 겁나 맛있습니다. 고기 나오기 전에 김치부터 쭉쭉 찢어서 먹었습니다. 참고로 고추가 엄청 맵습니다.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양파절임과 파무침이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파무침이 딱 제 스타일입니다. 고기한잠에 파절임 한젓가락 올려서 먹으면 기가 막힙니다. 매콤새콤한게 느끼함을 싹 잡아주는 맛입니다.
기본 반찬이 먼저 세팅됩니다. 쌈장과 멸젓이 같이 나옵니다. 앞접시가 귀엽습니다 :)
삼겹살 2인분과 주먹고기 1인분입니다. 삼겹살 160그람에 1인분인데 가격도 적당하고 고기 질도 너무 좋습니다. 미리 달궈논 불판에 바로 올려줍니다.
맛있는 소리와 함께 익기 시작합니다. 불이 좋아서 그런지 바로 노릇노릇 익기 시작합니다. 대충 익었다 싶을때 뒤집어서 앞뒤를 골고루 익혀줍니다.
앞뒤가 적당히 익었으면 이제 잘라서 안쪽을 익혀줍니다. 고기가 두툼하고 질이 좋아서 그런지 예쁘게 잘 잘립니다. 보기 좋은 고기가 먹기도 좋다고, 예쁘게 잘라서 예쁘게 구우니 더 맛있어보입니다.
고기가 타지 않게 한쪽에 잘 올려서 먹습니다. 고기 맛이 기가 막힙니다. 먹으면 정말 좋은 고기라는 생각이 드는 맛입니다. 각자 스타일에 맞게 쌈장, 멸젓, 파절임 등과 잘 조합해서 먹어줍니다. 개인적으로 고기와 파절임만 먹는게 너무 맛있었습니다.
주먹고기도 굽기 시작합니다. 주먹고기를 굽기 시작하며 추가적으로 된장찌개와 냉면을 하나씩 주문했습니다.
된장찌개는 고기가 들어간 차돌박이 된장찌개입니다. 깊고 구수한 맛이 일품입니다. 냉면도 기가 막힙니다. 국물맛이 아주 개운한게 고기 기름에 느끼해질 수 있는 입을 깔끔하게 씻궈줍니다. 이 날은 또 들어가서 일을 해야해서 맥주만 한잔 마셨는데 소주를 먹었다면 이 된장찌개와 냉면만으로도 각 1병이 가능할 듯한 맛입니다.
주먹고기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주먹고기 먹고 목살도 하나 주문해서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사진을 못찍었습니다. 다음에 또 가게 된다면 목살만 다시 찍어서 업데이트 해야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목살이 너무 맛있었습니다 :D 진짜 목살이 이렇게 맛있다고 느낀게 바베큐장 이후로 처음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두껍다 뒷고기인데 뒷고기보다 목살이 제일 맛있었습니다.
연남동 고기집 두껍다 뒷고기의 위치입니다. 연남동에서 맛있는 고기를 드시고 싶다면 두껍다 뒷고기 완전 추천합니다. 피크피크 식구들도 자주 가는 맛집입니다. 연남동에서 데이트를 하신다면 연남동 공방 피크피크에서 예쁜 주얼리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를 하시고 연남동 고기집 두껍다 뒷고기 가서 맛있는 고기 구워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피크피크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46길 27 4층에 위치한 공방 피크피크입니다. 하이메의 핸드메이드 실버 쥬얼리와 캥거루클럽의 귀여운 일러스트 굿즈를 판매합니다.
peakpeakseoul.tistory.com
연남동 공방 피크피크 블로그에 연남동의 각종 정보를 다양하게 업로드 하고 있습니다! 자주 놀러오셔서 재밌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반응형'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남동 에그타르트, 디저트 맛집 코메아벨렘 (0) 2020.11.28 연남동 국물떡볶이, 깔끔하고 매콤한 자매떡볶이 (0) 2020.11.21 연남동 터프가이, 닭한마리 칼국수가 맛있는 술집 (0) 2020.11.14 연남동 창화당, 연트럴파크 옆 맛있는 분식집 (0) 2020.11.13 연남동 이베리코 고깃집, 친절하고 맛도 좋은 '연남제비' (0) 2020.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