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남동 한식 술집 장끼전, 맛있고 분위기좋은 한식주점FOOD 2020. 10. 18. 19:56반응형
연남동 공방 피크피크에 친구들이 놀러왔습니다! 서로 안부도 묻고 공방 구경도 하고 차한잔 하며 수다를 떨다가 저녁 겸 술한잔 하러 연남동 근처 맛집을 찾아 나가기로 했습니다. 어딜 갈까 고민하다가 들어간 곳은 바로 연남동 한식주점 장끼전 입니다. 입구 앞에 평상이 있는 한식 술집으로, 항상 사람이 많아 꼭한번 가봐야겠다 싶었던 가게입니다.
입구에는 깔끔한 궁서체의 현판이 걸려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모던 + 오리엔틱한 스타일의 컨셉입니다.
린넨으로 만든 커튼과 귀여운 조명 등 한국적인 소품들로 꼼꼼하게 채워져 있습니다. 분위기가 좋아서 데이트하러 오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데이트하러 온 커플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
주말 저녁이라 사람들이 북적북적합니다. 혹시나 줄서서 기다려야할까봐 일찍 왔는데, 조금만 더 늦었어도 자리가 없어서 들어가지 못할 뻔 했습니다. 자리잡고 잠시 화장실을 다녀온 사이 친구들이 주문을 끝내놨습니다. 백합탕과 장끼전을 주문하고 막걸리와 진로를 한병씩 시켰습니다.
수저와 앞접시가 나오고 반찬으로 청포묵과 오뎅볶음이 나옵니다. 청포묵 위에 오이와 애호복으로 만든 지단이 올라가는데 다들 특이하고 맛있다고 하네요 :) (전 오이를 안먹습니다..)
첫번째 메뉴인 백합탕이 나왔습니다. 백합 조개가 비싸다는데 백합이 한가득 들어있습니다. 배추와 고추, 대파가 많이 들어가서 국물이 시원하고 개운했습니다.
개운한 국물에 백합조개와 건더기를 건지고 칼국수 사리를 주문해서 백합탕에 해물칼국수까지 제대로 먹었습니다. 냄비도 크고 양도 많았지만 사람이 워낙 많았어서 한젓가락씩 먹으니까 사라졌습니다ㅜㅜ
두번째 메뉴는 장끼전입니다. 장끼전은 육전과 새우전이 반반씩 나오는 메뉴입니다. 새우전은 그냥 간장을 찍어먹으면 되고, 육전은 가운데에 나오는 양파와 함께 먹으면 됩니다. 새우전과 육전 모두 맛있었습니다 :) 인원이 있다보니 나오자마자 한입씩 먹으니 전도 금방 없어졌습니다....
소주잔도 엄청 한국적입니다. 고려청자같은 느낌의 자기잔이 나옵니다. 자기잔에 소주를 먹으니 그냥 진로가 일품진로같은 맛으로 느껴집니다. 가게 인테리어와 메뉴, 그리고 식기까지 한식주점 컨셉이 아주 제대로입니다. 소주를 따르는 손에 끼고 있는 반지는 하이메의 머쉬룸링입니다. 예쁘게 깎은 원석을 귀여운 버섯 모양의 기둥이 감싸고 있는 모양의 은반지로 주황색, 갈색, 초록색 등 다양한 컬러의 원석 선택이 가능해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mushroom ring
haime.shop
자세한 제품 정보와 더 많은 사진은 하이메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직접 보고 착용해보고 싶다면 연남동 공방 피크피크에 놀러오세요 :)
추가적으로 주문한 오징어볶음&소면과 메밀전병이 나왔습니다! 오징어볶음은 매콤하니 맛있었고, 전병은 속이 꽉찬게 아주 든든합니다. 개인적으로 장끼전 안주 중 맛이 좀 별로였다던가 후회되는 메뉴는 없었습니다. 양도 많고 가격도 메뉴 당 18,000원 ~ 24,000원 사이로 연남동에서는 많이 비싼 편도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주문한 들기름 고기 비빔국수입니다. 이게 아주 끝내줍니다. 사이드 메뉴로 한 그릇에 7,000원인데 양도 아주 든든~하고 들기름과 깻잎, 고기까지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입니다. 아 그리고 같이 나오는 김치도 엄청 맛있습니다. 연남동에서 김치가 가장 맛있는 집을 뽑으라면 장끼전을 뽑을 수 있을 정도입니다.
백합탕부터 육전, 새우전, 오징어볶음, 메밀전병, 비빔국수까지 아주 끝장나게 먹었습니다. 피크피크에서 이것저것 간식을 먹고 가서 적당히 먹으려고 했는데 메뉴판의 반정도를 먹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너무 맘에 든 나머지 다음날에도 가고 다다음날에도 가고.... 일주일에 한 네번을 다녀왔습니다.
아주 맛있는 연남동 한식주점을 찾아 행복합니다. 술을 조금 줄이기 위해 노력 중이지만 또 누군가 놀러와서 술을 먹게 된다면 또다시 장끼전으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장끼전은 피크피크에서 한 2~300걸음 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크게 보면 같은 블럭에 있는 이웃 사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남동에서 맛있고 배부르게 만취하고 싶다면 연남동 한식주점 장끼전으로! 피크피크에 놀러오시면 장끼전까지 모셔다 드려요 :) 연남동 공방 피크피크는 동진시장 뒷쪽에 위치한 공방 겸 매장으로 하이메의 개성있는 핸드메이드 실버쥬얼리와 캥거루클럽의 귀여운 일러스트 굿즈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aime 하이메
하이메 쥬얼리는 자신의 취향을 잘 지키는 것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이라는 정신을 기반으로 한 핸드메이드 실버 쥬얼리 브랜드 입니다.
haime.shop
KANGAROO.CLUB 캥거루클럽
농구와 고양이 일러스트를 그리는 캥거루 클럽입니다. 폰케이스, 그립톡 등 굿즈와 스포츠 아대, 양말 등 농구와 관련된 제품을 판매합니다.
kangarooclub.shop
피크피크 블로그에는 앞으로도 연남동의 맛집, 예쁜 카페, 그리고 가볼만한 곳에 대한 정보를 꾸준히 올릴 예정이니 자주 놀러와주세요 :) 오늘도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FOOD'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남동 곱하다, 피크피크 아래 생긴 곱창전골 맛집 (0) 2020.10.25 연남동 감자탕 맛집, 연남파출소 옆 송가네 감자탕 (0) 2020.10.19 연남동 구르미산도, 계란과 식빵으로 만드는 맛있는 간식 (0) 2020.10.10 연남동 고기집 동백집, 맛있는 냉동삼겹살 전문점 (0) 2020.10.08 연남동 맛집 히메지, 맛있는 일본식 카레와 돈까스 맛집 (2) 2020.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