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22 nba 플레이오프 2라운드 진출팀과 일정(서부 편)
2021-22 nba 플레이오프 1라운드가 모두 마무리 되고 2라운드 진출팀이 결정되었습니다.
하위 시드 팀들이 분발하며 재밌는 경기를 많이 만들었지만, 아쉽게도 업셋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서부에서는 피닉스 선즈, 댈러스 매버릭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멤피스 그리즐리스가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동부는 마이애미 히트, 필라델피아 세븐티식서스, 밀워키 벅스, 보스턴 셀틱스가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플레이인 토너먼트를 거쳐 간신히 플레이오프 막차에 탑승한 뉴올리언스 펠리컨스와 상대한 피닉스 선즈, 많은 사람들이 피닉스의 무난한 승리를 예상했으나 데빈 부커의 햄스트링 부상과 한단계 스탭업한 브랜든 잉그램의 엄청난 퍼포먼스, 그리고 펠리컨스 루키들의 활약으로 인해 생각보다 팽팽한 시리즈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피닉스의 포인트'갓' 크리스폴이 야투율 100%(!) 33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시리즈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피닉스도 피닉스지만 시즌 내내 극강의 포스를 보여준 피닉스를 상대로 만만치 않은 경기력을 보여준 펠리컨스의 다음 시즌이 기대됩니다.

피닉스의 2라운드 매치업 상대는 돈치치가 이끄는 댈러스 매버릭스 입니다. 1라운드에서 유타 재즈와 상대한 댈러스는 팀의 에이스인 돈치치가 부상으로 빠진 첫 2경기를 잡으면서 시리즈를 쉽게 가져가나 했지만 유타의 저력도 만만치 않았습니다. 하지만 4라운드 클러치 패배 후 할렐루카 모드로 변한 돈치치와 함께 5, 6차전을 연달아 잡아나며 2라운드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키드 감독 부임 이후로 한층 끈끈해진 수비력과 돈치치, 브런슨, 딘위디 등 언제든지 두자리수 득점을 해줄 수 있는 선수들을 보유한 댈러스, 하지만 피닉스 상대로는 쉽지 않아 보입니다. 아쉽지만 댈러스의 플레이오프는 2라운드 5경기 내에서 마무리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플래쉬 듀오에서 스플래쉬 트리오로 업그레이드 된 (클래식) 골든스테이트, 플레이오프에서 2017시즌의 모습을 다시 보여주며 우승 후보로 급상승 했습니다. 조던 풀의 엄청난 스텝업과 예전 폼을 되찾고 있는 클레이 탐슨, 그리고 식스맨으로 나오며 미친 듯한 효율을 보여주는 스테판 커(큐)리까지 역대급 공격력을 선보였습니다. 게다가 드레이먼드 그린을 중심으로 돌아가는 모션 디펜스로 요키치가 다 해주는 덴버의 공격을 확실하게 틀어막으며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 2라운드에서 만나는 멤피스 그리즐리스입니다. 현재 골든스테이트에서 뛰고있는 이궈달라가 멤피스로 트레이드 된 뒤 우승 가능성 없는 팀에서 뛰고싶지 않다며 태업을 하다 결국 다시 트레이드 되어 팀을 떠난 적이 있습니다. 이후 멤피스의 젊은 선수들이 이궈달라를 저격하며 골든스테이트와 멤피스의 라이벌 구도가 형성되었습니다. 이후 작년 시즌부터 중요한 경기에서 맞닥뜨리고 있는데 이번에는 2라운드에서 만나게 되었습니다. 1라운드에서 미네소타 팀버울브즈와 역대급 꿀잼 시리즈를 선사한 뒤 2라운드에 진출한 멤피스의 분위기가 엄청 좋습니다. 아무래도 젊은 선수들 위주로 구성된 선수단이기에 기세가 오르면 관록의 골든스테이트라고 하더라고 쉽게 막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1~2경기의 승패가 시리즈 전체 분위기를 좌지우지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골든스테이트도 너무 잘하고 있지만 포지션별 매치업에서 우위를 가져갈 수 있고 기세가 오를대로 오른 멤피스의 4-2 컨파 진출을 예상해봅니다.
한국시간으로 5월 2일 오전부터 시작되는 2라운드는 현재 2~5일 중 1, 2차전 후 6일 하루 쉬고 7~10일에 3, 4차전이 있습니다. 4차전까지 진행 후 다음 경기는 TBD(to be determined, 추후 협의)로 진행됩니다.




여러분들은 2021-22 nba 플레이오프 2라운드 서부 경기 중 어떤 시리즈가 가장 기대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골든스테이트와 멤피스의 경기가 가장 기대됩니다. 골든스테이트가 작년 플레이인의 복수를 할 수 있을지, 스텝업한 젊은 그리즐리 군단이 골든스테이트의 노련한 베테랑들의 수비 앞에서도 멋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가 궁금합니다.
여러분들이 기대하시는 경기와 선수는 누구인가요? nba를 좋아하신다면 댓글과 구독 부탁드리겠습니다.